Review/맛있게 먹자

이연복 목란 백짬뽕 짬뽕 맞음?

장군이네 대박나네 2022. 5. 10. 08: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연복님의 목란 백짬뽕을 사먹어보았습니다
목란 짜장면도 있다는데 후기들을 보니 백짬뽕은 쟁여두고 드시는분들도 계신것같아서 이거다! 싶어 샀습니다


2인분에 대략 만삼천원 정도하던데 요즘 배달로 짬뽕 두 그릇이면 만삼천원은 거뜬히 넘으니 더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차돌짬봉처럼 재료 좀 특이한거 들어갔다하면 한그릇에 만천원정도 하니까요

특이하게 면과 국물 칼로리가 따로 표기되어있었는데요
면 340칼로리에 국물 35칼로리로 되어있었는데 국물은 100g당이니 대략 1인분에 170칼로리정도될것 같습니다
합쳐서 라면 한봉지 칼로리정도 되네요


내용물을 뜯어보니 나름 건더기가 푸짐해보입니다
근데 조리법에보니 냉동식품이지만 국물은 해동된 상태에서 조리하고 면은 냉동상태로 조리하라고 하네요
귀찮기때문에 둘다 냉장고에 해동하고 조리했습니다


면은 해동을 해놔서 그런지 끓는물에 넣고 얼마 지나지않아서 익었길래 꺼내서 담았습니다


이어서 백짬뽕탕을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원래는 다른 냄비에 각각 조리해서 면 위에 백짬뽕탕을 부어주는것 같은데 설거지를 줄이기위해 면삶은 물을 버리고 끓여줍니다

뭔가 끓기전에는 허여멀건한 배춧국 같네요

드디어 다 끓였습니다
좀 있어보이게 국물먼저 부어주고 건더기를 올렸더니 그럴싸해보입니다

맛은 짬뽕이라기보다는 중국집 우동같은 맛에 가까웠는데요 후추 살짝 뿌려주면 정말 중국집 우동이 될 것 같았습니다
어쨌거나 해장용으로 먹어주면 딱 좋아보였습니다

건더기도 나름 큼직해서 좋았고 국물은 해물넣은 배춧국 같은 맛이었습니다

저는 후루룩 먹다보니 완뽕했는데요
다 먹고나니 저도 모르게 땀이 뻘뻘납니다

나른 건더기도 실하고 맛있었네요
한번 드셔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연복님의 목란은 아직 못가봤는데(아기가 이제 돌지났으니.. 몇년간은 못가볼텐데)
대리만족한것같고 목란의 다른메뉴들도 궁금해지네요

여기서 이만 이연복님의 목란 백짬뽕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