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육아용품

리노베라 과일 세정제 칼슘파우더 실사용후기(RENOVERA)

장군이네 대박나네 2020. 10. 17. 20: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과일에는 농약이 안들어가는 과일이 없을 정도로 보이는데요

과일을 키우는데는 필수겠지만 사람이 필수도 먹어야할 필요는 없어보이고 임산부와 아이들을 위해서 과일세척제를 하나 사보았습니다.


아이있는 집이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있다는 과일세척제 리노베라(RENOVERA)를 사보았습니다
잔류농약과 왁스성분을 99.9%까지 제거해준다니 좋을 것 같습니다

왜 좋은가 보니 리노베라는 이온화 칼슘(Ca+)과 수산기(OH-)의 이중제거 효과로 유해성분을 제거한다고 하네요

고온소성(1400도)과 전기분해(55,000V) 제조공법을 사용하여 다른 칼슘파우더보다 반응속도도 2~3배 빠르고 전도도도 높아 농약제거능력, 살균력이 월등히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과일세척제는 칼슘파우더인데요

인터넷 검색을 좀 더 해보니 리노베라에서 국가 공인시험기관에서 피부자극성 테스트를 진행하여 자극지수 0.00의 비(무)자극성으로 평가 되었다고 합니다.

과일세척제가 과일에 잔류되어있어서 섭취하게 되더라도 칼슘을 섭취한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하니 세척제가 남아서 더 문제될 까봐 우려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강알칼리성이기 때문에 분말상태로 바로 입으로 넣는건 안된다고 합니다)

원재료는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자란 100%자연산 새꼬막 껍질이라고 하네요

1+1이벤트로사서 택배로 2개가 왔습니다
150g 두개로 총 300g인데요 한두번 써보니 꽤 오래쓸것 같습니다
설명서에는 한번사용시 1.5g이면 100번은 쓴다는건데 계량해서 쓰는건 아니니 적어도 80번은 쓸것같네요

참고로 1g이면 다목적 세정제 1000mL (1리터)를 만들 수 있다고하니 굳이 많이 안뿌려서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리노베라(RENOVERA)


제품 특징을보면 잔류농약뿐만아니라 방부제와 착색제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물에 넣어주고 휘휘 저어주니 쌀뜬물처럼 뿌옇게 되었습니다

바로 사과를 투입해보았습니다
그릇이 작다보니 한쪽하고 5분있다가 반대쪽돌려주고 했습니다
사실 유해물질이 눈에 보이진 않아서 잘 세척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물에 뜨는게 있는걸 보니 잘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품 후기들에서도 칼슘파우더로 과일세척하고나면 씻겨진 물질들이 물에 뜬다고하네요

 

이전에는 베이킹파우더로 과일을 씻어주었었는데 그때는 안보이던 것들이 눈에 보이니 과일세척제가 잘 씻어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제품 설명을보면 밀가루, 식초, 수돗물, 베이킹소다보다 살균력이 좋다고 하네요

 

사과옆에 뭔가 뜬거 보이시나요?


다 큰 저야 상관있겠냐마는 임산부와 애기들을 위해서는 혹시나하는 마음에 앞으로도 계속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만 사용후기를 마치며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