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맛있게 먹자

지코바 치킨 '숯불'이 사라졌다 (지코바 치킨 메뉴 후기)

장군이네 대박나네 2020. 12. 10. 18: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새요

오늘은 지코바 치킨 배달을 시켜보았습니다

갑자기 저녁을 뭐먹지? 하다가 문득 지코바 치킨이 먹고싶어져서 시키게 되었는데요
지코바 순살양념치킨으로 시켰습니다

요즘은 굽네티킨이나 푸라닭이나 누구나 홀딱반한 치킨 같이 구이류 치킨이 많이 생겼는데요
이런 구이류 치킨에서는 거의 원조격이 아닐까 싶네요


주문하고 50분쯤 지나니 치킨이 도착하였습니다
치킨이랑 치킨무랑 콜라가 들어있네요
콜라는 잘안먹는데 계속 주니 집에 콜라만 쌓여갑니다
다른걸로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면 참 좋을텐데말이죠
예를들자면 쿨피스라던가.. 쿨피스라던가..


치킨박스에는 배달 안심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박스가 왜 안열리나 고민했었는데 보니 이런 스티커가 떡하니 붙어있네요
누가 훔쳐먹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지코바 치킨은 소금구이치킨과 양념구이치킨 2가지로 구성되어있고 순살로도 가능합니다
워낙 밥반찬으로도 유명한 치킨이다보니 햇반도 같이 파시네요
지코바 치킨 가격은 순살소금구이가 19000원이고 순살양념구이치킨이 20000원입니다 배달료까지하면 싼가격은 아닙니다
그래도 100%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한다고하니 맛이 기대가 됩니다
뜬금없는 말이지만 요즘 AI가 유행중이라 가게사장님이 육류 수급이 잘 되시는가 모르겠네요

아무튼 드디어 대망의 치킨을 열어보았습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게 입맛을 돋구네요
안에 있는 떡은 중간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식감도 쫄깃쫄깃하고 양념도 잘베어서 맛있었습니다
원래 치킨에 떡 잘안먹는편인데 다먹었네요

치킨은 너무 질기지도 부드럽지도 않게 적당한 식감에 양념이 맛있었습니다
양념에 파와 고추가 들어있던데 그 맛이 가끔씩 느껴져서 맛있었습니다

그냥 치킨만 먹다보니 좀 양념이 과한 느낌이들어서 밥이랑 같이 먹었습니다
밥 반찬용으로 일부러 간을 하신건지 밥 반찬으로 먹으니 간이 딱맞고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먹다보니 옛날에 먹었던 느낌은 숯불맛이 나는거였는데 숯불맛이 부족한 느낌이 많이 드네요
박스랑 메뉴들을 보다보니 아예 가게에 숯불이란 단어를 뺀 것 같습니다

예전엔 지코바 숯불양념치킨이었는데 지금은 지코바 양념치킨으로 바꼈네요

마스코트 꼬마녀석도 좀 바뀐거같고 아무튼 숯불맛이 안나는건 숯불을 뺀거였습니다 딱 맞췄네요
숯불 조리과정에서 연기가 지나치게 나는점을 문제삼아 숯불맛을 내는 레시피로 바꾸었다고합니다

잘 굽게되면 연기안나는데.. 이미 사라진 숯불 맛이 아쉽네요

다른 이웃님 포스팅을보니 치밥이 정석이라는데 그걸 지코바 다먹고봤네요 ㅜㅜ
다음에 시켜먹으면 저도 치밥한번 해먹어봐야겠습니다

맛은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밥 반찬용으로 좋네요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