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육아용품

슈너글 아기욕조 신생아 실 사용 후기 (shnuggle baby bath)

장군이네 대박나네 2021. 2. 12. 01: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기들을 씻기기 위해서 슈너글 아기욕조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다이소 아기욕조도 인기가 많다던데 최근에 아기에게 안좋은 성분이 나온다는 얘기를 들어서 검색해보다가 슈너글 아기욕조를 사게 되었습니다

아기욕조를 씻김용과 행굼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총 2개를 구입했습니다
하나만사서 씻기고 행굼용 물받는건 사실상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물온도를 바로 딱 맞출 수도 없을 뿐더러 씻기고 행굼물 받는동안 아기들이 체온손실이 발생해서 바들바들 떨고있는걸 보고있자면 당장 행굼용으로 하나 더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박스를 뜯어보니 안에 아기욕조가 비닐포장되어서 들어있었습니다
포장은 심플하게 포장되어서 왔네요
하긴 옛날엔 빨간 다라이에 했을텐데 그럼 그때보단 포장이 많이 좋아진거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에는 제품 설명이 붙여져있었는데요
스트레스 없는 목욕, 푹신한 등받이, 핸디플러그, 컴팩트한 크기를 장점으로 소개해 놓은 것 같습니다
아직 아기가 신생아라서 그런지 등받이는 의미없고 스트레스는 느낄새도 없이 정신없이 씻기고 닦아주느라 스트레스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ㅎㅎ

제품은 바구니 형태로 안쪽에는 사진상 왼쪽부터 핸드플러그와 엉덩이 받침대, 그리고 등받이가 있었는데요

핸드플러그는 고무부분을 당겨서 물을 쉽게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남성분들은 핸드플러그를 굳이 뺄 필요없이 한쪽을 들어서 물을 부어서 비우는게 훨씬 빠르고 편리합니다
들기가 힘드시면 핸드플러그가 도움을 되겠지만 핸드플러그가 조금 빡빡해서 핸드플러그 뺄 힘이면 욕조를 들어서 물을 비워내는데 큰 무리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등받이는 미끄럼 방지패드같은 재질이었는데요 아직 신생아라 쓸 일도 없고 방지패드가 차가워서 굳이 기댈일은 잘 없을 것 같았습니다

제품 제조국이 중국으로 되어있어서 조금 아쉽지만KC마크로 공통안전기준에 준하도록 만들었다니 믿고 써야겠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아기혼자 욕조에 두고 자리를 비우지 말라는 것 같은데 두번째 사진은 아기를 물에 담그는 것 마냥 보이네요


핸드플러그를 뽑으면 이렇게 구멍이 보이는데요
사실 저는 바구니 안쪽에서 뽑는건 잘안되서 포기하고 바깥쪽에서 안으로 눌러서 열었습니다

바깥쪽을 보이게 할만큼 들 수 있는 힘이면 그냥 아기욕조를 들어서 비워주는게 편합니다


그래도 핸드플러그의 다른 용도는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핸드플러그가 진한 회색 빛에서 흰색으로 바뀌어서 온도를 확인하기 좋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흰색은 40도가 넘어가서 아기한테 너무 뜨겁고 연한 회색으로 보이는순간이 38~39도로 아기들이 따뜻해하고 편안해 하더라구요

이전 바구니랑 색상이 다른데 하나는 행굼용 하나는 씻김용으로 섞이지않게 하려고 색을 다르게 해보았습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아기용 바디샤워를 목욕타월에 뿌려서 씻겨주었는데 아기용 바디샤워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씻겨보면 중간에 엉덩이 받침대용으로 만든것으로 보이는 튀어나와있는 부분이 있는데 신생아가 그런지 엉덩이 받히기도 힘들고 받혀도 몸을 쭉펴지 못하니 자세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좀 더 크고 저도 익숙해져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그냥 걸림돌이네요

전체적으로 보자면 나쁘지않고 쓸만합니다

이만 슈너글 아기욕조 (Shnuggle baby bath) 실 사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